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하위메뉴

링크

본문

자료실
+ Home > 커뮤니티 > 자료실

 

여성 취업 전문직으로 평생직장 승부를 걸자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19-07-30 11:07:31
    조회수
    261

 

 

<여성 취업, 전문직으로 승부를 걸자>


 


안녕하세요.


광산간호전문학원 입니다 

 

요즘 경기 불황으로 취업하기 힘들어 지면서, 점점 취업연령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취업준비 하기가 갈수록 어려워 지고 있습니다.  나이 때문에, 여성이란는 이유 때문에 취업에 부담을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여성들에게, 안정적이고 전문직으로 일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즘은 평생 직장이라는 말보다 평생직업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합니다. 잘 선택한 직업 하나로 평생 취업 걱정 없이 전문성을 유지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직업은 평생 직업으로 손꼽히며, 일 할 수 있는 곳도 많은  "간호조무사"입니다.


 


 전국 병·의원 의료기관이 9만 여 개 정도 있는데, 거기서 일하는 분들 중 최소한의 자격도 갖추지 못한 인력이 많은 편입니다. 일부러 이러한 인력을 고용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인력이 부족해서 빚어진 어쩔 수 없는 현실 때문입니다. 매년 약 2~3 만 명의 간호조무사가 국가자격증 시험을 통해 배출되고 있지만, 앞으로 상당한 시일이 흘러야 이 부족한 일자리를 채울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로 갈수록 수요가 느는 게 바로 의료서비스입니다. 의료서비스가 늘어날수록 간호조무사의 수요 또한 증가할 것입니다. 현재 노년층에 꼭 필요한 치과나 요양병원, 재활치료 수요 등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버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실정상 병원은 계속 꾸준히 증가할 것이고, 이것이 간호조무사의 수요가 갈 수록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이렇게 취업할 곳이 많으니 근로환경과 대우가 좋은 것은 당연합니다. 30대 여성들, 육아를 위해 직장을 그만두었지만 평생직업을 원하는 분들, 지금 일하는 곳이 불안하여 새로운 일자리는 찾는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간호조무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를 광산간호전문학원 에 문의주세요 

 

상담문의   973-2277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